나를 사랑하는 것이 아름다움의 시작 > 한방컬럼

본문 바로가기

나를 사랑하는 것이 아름다움의 시작 > 한방컬럼
나를 사랑하는 것이 아름다움의 시작 > 한방컬럼

나를 사랑하는 것이 아름다움의 시작

Info.

Writer 지웹 Date 21-06-02 14:29 View534 Reply0

Content

9eb20a769e02da1a84358628098504ec_1622611744_2515.jpg
 

아침에 일어나 거울을 보는 순간, 얼굴에 빨갛고 노란 무언가가 돋아나 있다면 상쾌한 아침은 기대하기 힘들다.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주름살, 날렵하던 턱 선을 가리도록 축 쳐진 피부, 각종 컨실러와 커버 제품을 다 사용하여도 가릴 수 없는 여드름의 붉은 반점. 더 이상 거울 따위 보고 싶어지지 않는 것이 당연한 일일 텐데. 외출하는 것도 사람을 만나는 것도 죽기보다 싫어지고, 자신에 대한 애정결핍으로까지 이어지는 피부질환. 어찌 보면 정신질환 만큼이나 무서운 것일지도 모르겠다.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오랜 시간 탱탱 요법으로 만성 피부 질환을 치료해 온 임하섭 원장과 함께 대안을 찾아보았다.


내 몸이 아파하는 소리, 외면하지 마세요

피부 질환이 발생할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반 피부과를 찾는다. 일시적 트러블일 경우 문제될 것이 없지만, 이미 만성화 되어 반복적 문제를 가지고 있는 상태라면 내 몸이 아파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 약을 써도, 레이저 시술을 해도 나아지지 않는 여드름? 기미? 색소침착. 자꾸 자극만 주었다가는 피부가 얇아지고 민감해져 작은 자극에도 쉽게 반응하게 될 요지가 다분하다. 이러한 경우 얼굴 뿐 아니라 속도 함께 치료해야 만성 피부질환이라는 어마어마한 수렁에서 탈출할 수가 있는데, 그 근거는 바로 우리 몸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 단순히 나타나는 현상만 보지 말고 그 본질을 찾아 치료해야 한다는 것이 바로 한방 피부 치료의 붐을 일으키고 있는 한사랑 한의원의 핵심 요소다.


얼굴은 내 몸을 비추는 거울

"우리 몸에는 총 14개의 커다란 경락이 흐르고 있습니다. 그 중 8개의 경락이 얼굴과 직접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몸의 상태가 피부로 나타날 수밖에 없지요. 피부질환은 바로 내 몸이 아파하는 신음소리란 걸 알아야 합니다." 한사랑 한의원, 임하섭 원장의 말이다. 얼굴 트러블이 생기거나 노화가 빨리 진행되는 원인은, 대부분 스트레스와 잘못 된 식습관으로 인한 것이 많다. 이러한 경우 우리 안에는 독소가 쌓이게 되는데 몸 속 기운이 맑지 않으니 얼굴이 깨끗할 수 없고, 노화도 빨리 진행되는 것이야 자세히 설명하지 않아도 당연한 이치. 피부과에 가면 레이저 시술 외에도 약을 처방해 주는 것을 볼 수 있다. 대게 이 약들은 복용주의점이나 부작용들을 수반하고 있는데, 어떤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또 다른 하나의 부작용을 감수하는 것은 한방 이치에 맞지 않는다. 사람의 인체는 마치 나무처럼 유기적 관계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한 부분이 좋아지면 다른 부분 또한 함께 좋아져야 옳은 치료라 할 수 있다는 것. "현대인들은 조금 더 나를 사랑할 의무가 있습니다. 자신을 더 아프게 하는 치료는 이제 그만둘 것을 제안합니다." 라고 강조한 임 원장은 환자를 치료 대상만으로 보지 않고 사랑해야 할 하나의 인격체로 여기고 있었다.


LoVe Me 나를 사랑하자

맑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는 가장 큰 방법은 일상생활 속에서의 마음가짐.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 한사랑 한의원의 LoVe Me 마인드이다. 집 앞마당에 있는 나무 잎에 병이 생겼을 때, 사람들은 대게 살충제를 뿌린다. 단지 벌레의 문제라면 해결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뿌리에서부터 올라온 문제일 경우 살충제의 독한 기운에 이파리만 더 병들고 말 것이다.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치료가 바로 이와 같은 방법은 아닐까. 단지 눈에 보이는 치료를 쫓아 더 큰 질병의 세계에 자신을 노출시킬 것은 아닌지. 지금껏 하나를 치료하는 대신 두 세 개의 부작용을 감수하는 담보 치료 방법에 젖어 있었다면,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근거로 한 치료법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이다. 우리 고유의 기술인 한방으로 피부는 물론 병들어 있는 내 몸속 독소까지 깨끗이 해독할 수가 있다. 어떤 성분이 들어있는지도 모르는 화학제품과 화장품으로 내 얼굴을 마루타 삼는 일도 이제는 그만 중지하자. 나의 가치를 알고 사랑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한사랑 한의원이 그 길을 도울 수 있을 것 같다.


▶ 탱탱 요법

ㆍ해독요법 : 몸속의 장부를 맑게 하는 해독 요법으로 주로 간, 대장, 신장에 쌓인 독소를 맑게 해독.

ㆍ동안침법 : 얼굴에 흐르는 8개의 경락을 자극하여 몸속과 피부 기운을 원활히 하고, 근육과 근막을 함께 자극하여 미세근육과 미세근막을 함께 활성화시킴. 탄력을 극대화 시킨 동? 서양의 치료원리.

ㆍ침주요법 : 피내를 자극하여 대뇌를 활성화시킴으로 피부를 윤택하고 맑게 회복 시키는 치료법.

ㆍ롤러침법 : 피부 진피를 자극하여 피부 재생 능력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으로, 피부자체 면역기능을 강화하고 어혈을 제거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재생시키는 효과.

ㆍ황후단 : 고대 중국황실의 황녀들 사이에서 전해 내려오던 처방들을 연구하여 인체의 기와 혈을 소통시키고 피부 생기를 극대화함으로 보다 건강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 회복시키는데 탁월.

ㆍ팩 : 피부 자체에 쌓여 있는 독소를 제거하고 모공을 맑게 해, 피부가 최대한 호흡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문의 : 031-813-1075~6

황석연 기자 ruth07@naver.com